티스토리 뷰

 

 

백년초는 우리나라에서는 손바닥 선인장, 부채 선인장, 보검 선인장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멕시코와 미국 남서부가 원산지랍니다.

 한국에서는 북제주에서 자생하고 있는데 백년초가 100가지의 병을 고치고, 100년동안 살 수 있게 해준다고 해서 백년초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멕시코에서는 요리로 섭취하며 다양한 질병의 치료 용도로
사용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년초의 효능

 

1. 섬유질이 많으며 칼로리가 낮다.

    백년초 100g당 칼로리는 41Kcal로 매 우 낮 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섬유질은 1일 권장 섭취량의 9%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백년초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레인 등으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3. 면역력 향상

    백년초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 비타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낮으면 각종 병원균으로부터 쉽게 감염되고 다양한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백년초에 풍부한 비타민C를 먹음으로써 면역력을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시력 보호

   백년초에 풍부한 비타민A (레티놀)는 안구의 망막에 있는 색소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자연스럽게 저하되는데 백년초에 풍부한 비타민A를
 섭취함으로써 시력을 보호하고,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시력감퇴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5. 치매 예방

    알츠하이머 치매는 65세 이상의 노인에게서 발생하는 노환의 일종인데, 한번 발생하면 치료하는 것이 힘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점점 악화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은 생활 습관을 평소에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죠. 백년초는 두뇌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백년초 복용법

 

1. 백년초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평소 체질이 허약한 사람이 섭취할 경우에는 설사나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소음인 체질은 백년초를 장기간 복용하거나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혈당과 혈압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백년초는 표면에 흠집이 없고 크기가 작으며, 색이 짙고 껍질이 단단하고 매끄러운 것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백년초 효소-백년초와 설탕을 1:1 비율로 버무려 실온에 보관한뒤 3개월뒤에

장보관하여 쥬스나 요리할때 설탕대신 사용할 수 있다.

 유산균과 백년초가루를 섞어 먹으면 장내유산균의 유익균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백년초를 먹으며 장건강을 유지하며 살아야겠습니다.